[한국일보]한국 입국전 코로나 검사 폐지 > 공지사항 춘추여행사 - 가족같은 안전한 여행을 만들어 갑니다.

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공지사항 HOME


신문기사 [한국일보]한국 입국전 코로나 검사 폐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춘추여행사 댓글 0건 조회 2,725회 작성일 22-08-29 15:29

본문

▶ 3차 접종자 추석 이후 입국 다음날 PCR 유지


한국 정부가 미국 등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를 추석 연휴 이후 폐지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연합 등 한국 언론들이 28일(한국시간) 일제히 보도했다.


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설명자료를 통해 “입국 전 검사는 폐지하는 쪽으로 검토가 되고 있다”며 “검역관리위원회 등 절차를 거쳐 조만간 결론이 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새 규정은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자에 한해 검사를 면제하는 내용으로 추석 연휴 이후에 시행하는 것으로 조정됐다. 현재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입국 전 48시간 이내의 PCR(유전자증폭) 검사 또는 24시간 이내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(RAT)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, 입국 후 1일 이내에 PCR 검사 결과를 추가로 받아야 한다. 한국 방문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행·관광업계를 중심으로 입국 전 해외에서 받는 검사의 비용 부담, 그에 반해 입국 전후 검사의 짧은 시간 간격으로 인한 낮은 효용성에 대한 지적이 제기됐다.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